티스토리 뷰
목차
임영웅 저작권료 최다음원 등극
오늘(26일) 열린 'KOMCA 저작권상'에서는 전 년도 각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저작권료를 받은 작사가, 작곡가에게 대상을 수여하는데 그룹 세븐틴의 프로듀서인 범주(BUMZU)씨가 수상이 영예를 누렸습니다. 세븐틴, 뉴이스트 등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과 작업으로 유명한 범주는 매력적인 타이틀곡과 수록곡을 선보이며 꾸준히 음악적 역량을 보여왔습니다.
이번 행사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우리 임영웅의 '우리들의 블루스'로, 지난 1년 동안 가장 높은 로열티를 기록하며 가장 인기 있는 음원으로 떠올랐으며, 음원 스트리밍 영역에서 '올해의 노래(Song of the Year)'라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다양한 음악 부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중편곡 부문 조영수 작곡가, 동요 부문 이상희 작곡가 등도 선정됐다. 특히 조용필은 한국 음악과 저작권 산업에 대한 그의 뛰어난 공헌을 인정받아 존경받는 'KOMCA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습니다. 또한 비대중 음악 장르에 기여한 이진호, 박범훈, 김숙경 등에게는 특별상이 수여됐고, 윤항기, 임백천, 김현 등에게는 특별상이 수여됐습니다.
※ 아래 링크 " 우리들의 블루스 노래재생"에서 음원듣기가 가능합니다.
임영웅 하나금융 모델 선정
우리 임영웅의 또 하나의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26일 하나금융은 가수 임영웅씨를 새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미 축구선수 손흥민씨와 가수 안유진씨를 광고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하나금융이 또다른 ‘대어급’ 모델인 임씨를 영입한 것을 놓고 마켓팅 업계에선 “놀랐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달 2일부터 지난 2일까지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측정한 결과 브랜드평판지수 1위는 손흥민씨 2위는 임영웅씨였습니다. 소위 요즘 잘나간다는 최고 광고모델 2명을 하나금융이 싹쓸이한 셈입니다.
하나금융이 다른 금융그룹에서 단독 메인 모델로 쓸법한 두 사람을 영입하는 공격적 행보를 보인 것은 브랜드 이미지를 더 확실히 각인시키겠다는 의도가 깔려 있다고 합니다. 하나금융은 “기존 광고모델인 손흥민씨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에 임영웅씨의 선하고 따스한 이미지가 더해지며, 그룹에 대한 높은 브랜드 친밀도가 전 세대로 퍼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 아래 링크 " 임영웅 관련기사 바로가기" 에서 관련기사 확인이 가능합니다.
임영웅 2024년 콘서트 일정 및 티켓예매
2024년에 열릴 임영웅 상암 콘서트는 6만 명 이상 수용 가능한 아시아 최고 규모의 축구 전용 경기장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날짜 : 2024.05.25(토) ~ 26(일)
▶공연시간 : 약 150분
▶공연 연령 : 만 7세 이상
▶공연장소 : 서울월드컵경기장
※ 아래 링크 " 콘서트티켓 예매 바로가기"에서 예매가 가능합니다.